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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의 회원가입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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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특별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이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이용자"란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2) "회원"이라 함은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약관동의 절차를 거쳐 회원 등록을 한 후 이용자번호를 부여받은 자로서, 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정보를 사용하며 상담 및 검사 서비스와 함께, 필요에 따라 전문가와의 연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의 서비스 메뉴 및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서비스를 개선할 목적이나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의 초기화면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특정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청소년상담지원센터상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2 장 회원의 가입

제6조 (회원가입 신청)

  • (1) 이용자는 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이용자가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며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과 제한)

  • (1)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제6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비실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 2. 고의적인 기재누락이나 허위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3.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약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4. 기타 회원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5. 기타 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8조 (이용자 정보의 변경)

모든 회원은 회원 가입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서비스의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통해 수정을 하여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 3 장 회원에 관한 정보의 이용

제9조 (정보 제공 및 보안)

  • (1)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회원관리를 위해 개인 신상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2)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이용자의 사전 동의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1. 상담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통계작성, 학술연구, 홍보자료, 경영분석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등을 제외한 개인 식별이 불가능한 정보에 한함)

◎ 제4장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1)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소개
    • 2. 사이버상담실을 통한 온라인상담 및 면접상담 신청 등의 서비스 제공
    • 3. 상담자료실 정보 제공
    • 4. 전문가 교육 관련 정보 제공
    • 5. 상담기관 네트워크 정보 제공
    • 6. 각종 교육 및 신청 프로그램 제공
    • 7. 심리검사 프로그램 제공
  • (2)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3)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 (1)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의 회원은,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본 서비스는 1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시스템 신규 설비 및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 (1)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2. 허위 내용의 유포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5.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2)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5 장 청소년상담지원센터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3조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의 의무)

  • (1)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2)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 (3)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4) 이용자는 언제든지 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이에 대한 처리 의무가 있습니다.
  • (5)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설비에 장애가 생길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 (1)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로 인한 부정사용에 대한 모든 결과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되고 있음을 발견한 즉시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3)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청소년상담지원센터 프로그램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3. 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것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4. 청소년상담지원센터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청소년상담지원센터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과 관련된 정보를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6장 기타

제15조 (정보수정 및 회원탈퇴)

  • (1) 회원이 정보수정을 하고자 할 때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의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통해 수정을 합니다.
  • (2)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회원탈퇴” 코너에서 회원탈퇴를 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자격상실 및 이용정지)

  • (1)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등록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 3. 약관을 위반한 경우
    • 4.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고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타 회원의 ID나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2. 서비스를 이용하여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침해하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 4.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 5. 중대한 과실로 시스템을 정지시키거나 운영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 6. 청소년상담지원센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8. 본 약관을 포함,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이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 9. 기타 자격상실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와 건전한 사이트 운영에 저촉되는 경우

제17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서비스로부터 이용고객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면책조항)

  • (1)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해 회원의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4)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울특별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청소년상담지원센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의 게시물과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원이 게시판에 공개한 자료의 경우 실명을 알 수 있는 정보를 노출하지 않은 상태에서 연구, 통계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20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에 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05년 1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서울특별시청소년종합상담지원센터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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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③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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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에 관하여 무엇인가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즉, 이용자의 편의를 돕고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웹사이트와 방문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이용되며, 쿠키를 통해 수집된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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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회원님이 website에 접속하는 형태를 파악하여 이벤트 및 경품 행사 등에 차별적인 응모기회를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방문자는 쿠키에 대해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 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더욱 다양하고 회원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쿠키 이용범위를 확대하게 된다면 그 범위 및 사용방법 등을 별도로 website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website는 회원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 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1) 기술적 대책

    website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①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일반사용자 및 관리자가 접근할 수 없습니다.
    • ② website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바이러스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 ③ website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④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website는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ㆍ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ㆍ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ㆍ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②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③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④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⑤ website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⑥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website는 즉각 회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1조 링크

website의 페이지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으며 많은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는 연계업체와의 상호협조관계에 의하거나 제공 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website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website와 전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게시물

website는 회원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1)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 4) website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5)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website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 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website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을 만14세 미만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별도의 장을 통해 정리하고 있습니다.
  • 2)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도록 하고 약 일주일 간의 기간 내에 개별적으로 법정대리인과 연락을 취해 이뤄지고 있습니다.
  • 3)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website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4) website은 만14세 미만의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 5)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이용자에게는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4조 비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website는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컨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제품구매에 관한 이용도 가능합니다. 비회원의 제품구매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결제와 배송에 따른 최소한의 정보로써 수집된 정보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같은 방법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관리자의 책임

website는 회원님께서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website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보호 담당자
  • - 성 명 : 윤지원
  • - 부 서 : 교육연구팀
  • - 직 책 : 상담원
  • - 이메일주소 : ato81@nate.com
  • - 전화번호 : 02)2285-1318
  • - FAX : 02)2285-1315

제17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website는 회원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website는 회원님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회원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서비스 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손님서비스 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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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한국소비자보호원, 통신위원회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서울 1336, 지방(02)1336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URL: privacy.kisa.or.kr

제18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5년 01월 27일에 제정되었으며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告知)할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제정일자: 2005-01-27

개인정보보호정책 게시일자: 2005-01-28